[비건뉴스=이용학 기자] 키워드 자동입찰 솔루션 ‘엔비드(NBid)’가 7월 한 달간 신규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체험과 월 사용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엔비드’는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에 최적화된 자동입찰 프로그램으로, 광고주가 설정한 기준에 따라 입찰가를 자동 조정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파워링크 광고는 검색어에 따라 경쟁 강도와 클릭 단가(CPC)가 급격히 변동되기 때문에, 실시간 입찰 조정이 광고 효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광고주가 입력한 목표 노출 순위, 예산, 시간대 등을 기반으로 입찰을 자동화함으로써 수동 운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산 낭비나 노출 기회 손실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이번 7월 프로모션은 7일간의 무료 체험 기간을 포함하며, 체험 이후 유료 전환 시 첫 달 사용료의 최대 60%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파워링크 자동입찰 사용이 처음인 광고주들을 위해 맞춤형 운영 지원과 상세 광고 설정 가이드도 함께 제공된다.
업계 관계자는 “파워링크는 상위 노출이 곧 클릭과 전환으로 이어지는 구조인 만큼, 타이밍과 예산을 고려한 입찰 전략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자동입찰 도구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장에 대응하는 방식이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엔비드 운영사 측은 “파워링크 광고는 클릭당 비용이 높고 경쟁이 치열한 영역이기 때문에, 수익률을 극대화하려면 정교한 입찰 운영이 필수”라며 “이번 7월 한정 프로모션이 효율적인 마케팅 운영을 고민하는 광고주들에게 실질적인 전환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