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남원시는 11월 12일 시청 민원실에서 시민이 만족하는 친절행정 실현을 위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외부 강사가 아닌 실제 민원창구에서 근무하며, 남원시 누리집 '칭찬합시다' 게시판에 여러 차례 소개된 최윤실 주무관이 직접 강사로 나서 ‘공무원의 행복이 친절의 출발점’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강의 내용은 내가 행복해야 시민에게도 진심 친절을 전할 수 있다며 직원 스스로의 마음 관리와 프로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마음을 잘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프로이며, 매 순간 시민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야말로 공직자의 본보기라며 작은 친절이 쌓여 시민의 신뢰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김민주 민원과장은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은 직원의 행복과 자긍심에서 시작된다”라며 “앞으로도 공직자로서의 프로의식을 바탕으로 한 친절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원시 민원실은 매월 2회 친절교육과 수어 인사말 교육을 병행해직원들의 서비스 역량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동등한 민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