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유리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120랩스는 갱년기 여성 대상 제품 ‘레드바이탈’에 대해 석류에서 확인된 진짜 에스트로겐과 동일 성분을 함유한 것으로 설명하며 판매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석류 추출물에서는 에스트로겐 계열 성분인 에스트론(E1), 에스트라디올(E2), 에스트리올(E3)이 모두 검출됐다고 전했다. 업체 측은 자체 분석에서 총 133ppb 수준의 관련 성분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제품은 석류 추출물과 홍삼을 한 제품에 담아 복합 설계를 적용한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홍삼은 관련 법령에서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기능성이 인정된 원료다. 회사 측은 갱년기 관련 신체 불편을 고려해 제품 구성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업체는 석류 추출물의 인체 적용 시험에서 안면홍조, 발한 빈도, 갱년기 증상 평가 지수(MRS), 삶의 질 지수(MENQOL) 등 일부 지표에서 개선 경향이 보고된 연구가 있다며, 이를 제품 설명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120랩스 관계자는 “레드바이탈은 석류에서 확인된 에스트로겐 계열 성분과 홍삼의 기능성을 함께 담아 설계한 제품”이라며 “소비자 반응을 토대로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