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39, 친환경 제품 확대…제로 웨이스트 디저트까지

  • 등록 2025.05.07 11: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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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뉴스=김민정 기자] 디저트39가 '지구 살리기 캠페인' 일환으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 유일의 탄소중립 실천 기업을 선언한 브랜드답게,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디저트39는 매장에서 무상으로 제공되는 친환경 인증 리유저블 텀블러로 지금까지 약 685만잔의 일회용 컵 사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냈다. 여전히 많은 브랜드들이 일회용 컵을 사용하는 가운데, 디저트39는 환경호르몬이 없는 소재로 자체 제작한 리유저블 컵을 도입해 친환경 경영에 차별화를 더하고 있다.

 

최근에는 업그레이드된 '한정판 리유저블 텀블러 세트'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제품은 BPA Free 소재를 사용해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보다 3배 더 두꺼운 내구성과 3가지 사이즈로 실용성과 휴대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더해 '컵까지 먹는 아포가토'와 '컵까지 먹는 아인슈페너'라는 이색적인 디저트를 선보이며 친환경 실천의 범위를 넓히고 있다. 밀가루, 오트밀 등 천연 곡물 원재료로 만든 생분해성 컵에 담긴 음료로, 음료를 마신 후 컵까지 함께 먹을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디저트다. 환경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디저트39는 앞으로도 친환경 캠페인과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김민정 기자 kimmj@veg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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