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하스 자사 브랜드 ‘미트 프리덤’, 식물성 대체육 3종 출시

2022.06.28 13:50:06

 

[비건뉴스 김민영 기자]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동물복지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육류 소비를 줄이고 이에 대한 대안으로 대체육을 소비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대체육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는 대두단백질이 가지고 있는 콩 고유의 이질적인 맛과 향, 식감을 최근까지 해결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푸드테크 기업 이노하스는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대체육 시장에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사 브랜드 ‘Meat Free-Dom(미트 프리덤)’의 신제품 식물성 대체육 3종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출시했다. 

 

이노하스는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게 식품회사의 기본 덕목이라는 전제 하에 자체 보유한 천연가공법을 통해 콩고기의 고질적 문제인 콩 특유의 맛과 향을 없애는 데 성공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 3종은 ‘식물성 숯불직화 갈비살’, ‘식물성 숯불직화 제육’, ‘식물성 함박 스테이크’로, 기존 단순 첨가제를 사용해 다른 향으로 덮는 개념이 아닌 자체 보유한 기술과 숯불 직화 방식을 바탕으로 마치 육고기를 참숯에 구워 먹는 것과 같은 육즙과 풍미를 느끼게 해준다.

 

또한 출시한 3종의 제품은 트랜스지방 0%, 콜레스테롤 0%, NON GMO, NUT FREE로 소비자들에게 맛 뿐만 아니라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게 돕는다. 

 

'Eat Right, Eat Light!', 즉 ‘올바르게 먹고, 건강하게 먹자’는 단순하면서도 강렬한 슬로건처럼 이노하스는 미트 프리덤 제품을 선택해주는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올바른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맛있게 먹으면서도 궁극적으로는 환경을 보호하고 동물에게 자유를 주겠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이노하스는 식물성 대체육 푸드테크 기업으로 주력사업인 B2B 사업에서 이미 미국을 대표하는 주요 3대 리테일 유통 체인에 제품을 납품하며 메인 스트림에서 인정받았다. 아울러 이러한 식물성 대체육의 개발 및 제조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최근 MZ세대에게 주목받고 있으며 잠재력이 큰 국내 대체육 시장에도 자체 제품을 개발 및 출시하게 됐다. 

 

이노하스는 이번 3종의 대체육 제품 출시 이외에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숯불직화’ 미트볼, 고추장볶음 등 다양한 제품을 포함해 앞으로도 지속해서 “미트 프리덤” 라인업 다양화를 통해 개별 소비자들의 기호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이노하스 관계자는 “최근 들어서는 국내에서도 판매 요청이 부쩍 늘고 있다. 이러한 관심은 단순히 유행에서 그치지 않고 건강한 식습관 중 하나로 자리 잡아 나갈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미국 수출 물량으로 인한 생산 일정이 빠듯한 가운데에도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국내용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국내 대체육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min@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