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비건 피자 무슨 맛일까?" 브라잇벨리, 플랜트아시안피자 2종 출시

2022.07.11 13:50:12

 

[비건뉴스 김민영 기자] 식물성 푸드 브랜드 ‘브라잇벨리(BriteBelly)’가 K-비건 피자를 출시한다. 

 

브라잇벨리는 식물성 고기와 야채, 비건 치즈 토핑에 한국식 양념을 더한 ‘플랜트아시안피자’ 2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 ‘플랜트아시안피자’는 상큼한 파인애플과 올리브, 달콤짭짤한 식물성 간장불고기의 조화가 매력적인 하와이안 피자인 ‘플랜트아시안피자 알로하’, 고소한 양념감자에 고추장 토마토 소스의 만남으로 매콤한 감칠맛이 특징인 ‘플랜트아시안피자 포테이토’ 2종으로 직사각형 도우 위에 비건 슈레드 치즈를 비롯한 식물성 고기, 야채 과일 토핑과 한국식 퓨전 소스가 풍성하게 올라간 ‘노엣지 네모피자’다.

 

1인이 즐기기 좋은 사이즈에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일반 피자 제품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제로로 가볍게 즐기기 좋다.

 

 

야채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은 물론 비건 안주나 야식을 찾던 직장인, 식물성 음식을 접해보고 싶던 일반식 소비자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화덕에 막 구운 것 같은 겉바속촉의 식감으로 즐기거나, 전자레인지로 데워 촉촉하고 쫀득한 치즈 토핑의 부드러운 조화를 느낄 수 있어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을 만날 수 있다.

 

브라잇벨리 김지현 대표는 "’비싼 비건 레스토랑에서만 먹을 수 있던 비건 피자를 집에서 편하게 먹으면 좋지 않을까’라는 질문에서 제품 개발이 시작됐다”라며 “나와 지구의 건강에 이로운 식사도 합리적 가격으로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앞으로도 새로운 메뉴 연구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제품 ‘플랜트아시안피자’는 브라잇벨리 홈페이지와 올가니카 공식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브라잇벨리는 간편식 외에도 다양한 대체육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기존 소고기 중심의 대체육 시장에서 대체육에 대한 인식과 소비 증가로 다양한 형태의 식물성 원료육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치킨 원료육의 경우 풍미와 식감 구현에 어려움이 커 텐더나 너겟 위주의 분쇄육 형태로만 출시가 됐던 반면, 조리에 바로 사용될 수 있는 형태의 식물성 닭고기 원물 소재는 찾아보기 어려웠다.

 

이에 브라잇벨리는 식물성 육수를 개발해 닭고기 특유의 풍미를 구현한 치킨 원료육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브라잇벨리의 치킨 원료육은 식물성 단백질에서 느껴지던 콩냄새를 개선하고, 동물성 닭고기의 육질과 색감을 살렸다. 100g당 약 20g의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해 동물성 닭고기만큼 단백질 함량이 높아 든든한 영양식으로 충분하다. 브라잇벨리의 식물성 치킨 원료육은 간편식 형태로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김민영 min@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