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하자마자 품절" 알티스트 '식물성 크리스피 핫도그' 인기

2022.07.22 10:48:54

식물성 반죽과 식물성 프랑크 소시지 활용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기로 손쉽게 조리 가능

 

[비건뉴스 김민영 기자] 친환경 대체식품 전문기업 알티스트가 선보인 '고기대신 식물성 크리스피 핫도그'가 출시와 동시에 1차 생산량 품절 소식을 알리며 인기를 실감케 한다. 

 

알티스트는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최초 공개한 ‘고기대신 식물성 크리스피 핫도그’가 폭발적인 주문으로 1차 생산량이 모두 품절됐다고 21일 밝혔다.

 

해외 바이어에게도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알티스트의 식물성 핫도그는 소비자들에게 특히 훈연 공정을 거친 식물성 소시지와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에 대해 호평을 받고 있다.

 

알티스트가 선보인 ‘고기대신 식물성 크리스피 핫도그’는 반죽부터 소시지까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단백질 함량은 높지만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포함되지 않은 제품이다. 소시지와 같은 가공육은 발암물질이 포함돼 있을 정도로 ‘정크 푸드’이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권하지 않던 부모들도 알티스트의 식물성 핫도그는 부담 없이 아이들에게 먹일 수 있다며 출시를 반기고 있다.

 

또한,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기로 손쉽게 조리가 가능해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간편 간식으로 호응을 받고 있다.

 

알티스트의 식물성 핫도그는 알티스트만의 기술로 식물성 소시지에 스모크향과 아미노산, 펩타이드를 첨가해 고기 고유의 향미를 구현해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쫄깃하고 바삭한 식감의 찹쌀가루를 넣은 식물성 반죽과 빵가루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어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알티스트 관계자는 “건강하고 간편한 간식을 고민한 끝에 ‘고기대신 식물성 크리스피 핫도그’를 선보이게 됐다”며 “비건이 아닌 일반 소비자들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단백질 함량이 높아 아이들이 섭취하기에도 적합한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추가적으로 알티스트는 식물성 핫도그를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김민영 기자 min@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비건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으며, 유가기사는 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사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도 <비건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김규아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