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잠실야구장' 일회용품 퇴출 시범 사업 추진

2022.08.23 15:16:29

[비건뉴스 서인홍 기자] 서울시가 잠실 야구장에서 일회용품을 퇴출시킨다. 

 

서울시는 앞으로 한 달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식음료를 섭취할 때,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가 제공된다고 23일 밝혔다. 24일부터 프로야구 정규 시즌이 끝나는 다음 달 23일까지, 잠실야구장에서 일회용품 퇴출을 위한 시범사업을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LG트윈스, 두산베어스를 비롯해 아모제푸드㈜, ㈜잇그린, 효성화학㈜과 '제로웨이스트 서울 조성을 위한 잠실야구장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소비자의 다회용기 이용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잠실야구장 내 식음료 시설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 △다회용기 사용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홍보 등이다. 협약에 따라 시는 관련 정책 수립·추진, 행정적·제도적 지원 제공, 시민홍보 등을 담당한다.
 

 

잠실야구장이 홈구장인 LG트윈스, 두산베어스는 구장 내 다회용기 사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홍보하며, 아모제푸드는 구장 내 식음료 시설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 및 운영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잇그린은 다회용기 공급 및 회수 등 운영 전반을, 효성화학은 다회용기 제작을 위한 원자재를 공급하고 다회용기를 재활용, 재생플라스틱소재(PCR-PP)로 전환하는 친환경 사업을 맡는다.

 

관중들은 시범사업 기간 잠실야구장 내 40개 매장에서 다회용기 제공 서비스를 이용하고, 사용한 다회용기는 야구장 곳곳에 비치된 반납함을 통해 회수하며 별도의 보증금은 없다.

 

잇그린은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와 다회용기 이용 인증 사진을 게시하는 관중을 추첨, 경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을 계기로 스포츠 시설 내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향후 모든 스포츠 시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인홍 desk@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