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김규아 기자] 편의점 CU가 대체육, 대체 해산물에 이어 대체 계란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CU는 대체 계란으로 만든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CU는 지난 2019년 편의점 최초로 '채식주의' 브랜드를 만들어 도시락·파스타 등 40여 가지 채식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왔다. 채식주의 브랜드 누적 판매량은 550만개에 달한다.
이번 채식주의 간편식은 여섯번째 시리즈로 식물성 원료로 만든 대체 계란을 활용한 채식 중화 정식 도시락, 채식 바질 샌드위치, 채란마요 유부초밥 등 3종이다. 대체 계란 이름은 '채식 계란'의 뜻을 담아 '채란'으로 이름을 지었다.
채란은 푸드테크 전문기업 기술을 바탕으로 묵, 녹두, 단호박, 대두 등 식물성 원재료로 개발했다. 실제 계란의 흰자와 노른자는 물론, 특유의 맛과 식감을 최대한 유사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채식 중화 정식 도시락은 CU 채식주의 도시락에서 처음 선보이는 중식 메뉴다. 대체 계란을 넣어 만든 볶음밥에 채식 사천 짜장 소스를 비벼 먹는 제품이다. 식물성 원료로 빚은 탕수 만두도 넣어 푸짐하고 알찬 구성으로 담았다.
CU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에그마요 샌드위치와 유부초밥도 대체 계란을 활용한 100% 식물성 먹거리로 재탄생했다. 채식 바질 가득 샌드위치는 로만밀 통밀 식빵에 대체 계란을 토핑하고 콩으로 만든 바질 소이네즈를 듬뿍 바른 건강 샌드위치이며 채식 채란 마요 유부초밥은 대체 계란을 스크램블 형태로 조리해 소이네즈와 채식 와사비 마요네즈로 맛을 냈다.
황지선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고객 입맛은 물론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을 찾아 이에 맞는 새로운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