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칼럼] 비건 식당의 문제점 무엇인가

2023.04.29 19:30:23

성장하는 시장이 직면한 도전과 기회

 

[비건뉴스 서인홍 기자] 요즘 건강, 환경 보호 그리고 동물 복지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비건 트렌드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환경 보호, 건강한 영양 및 개인 취향을 함께 고려하는 비건 식당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들의 콘셉트의 도전과 기회를 살펴보자.


◇ 가격 경쟁력 부족

 

비건 식료품과 신선한 유기농 식품은 종종 일반 식료품보다 값비싸다. 이런 가격 불균형으로 인해 비건 식당들이 때에 따라 가격 경쟁력을 가지지 못한다는 점이 과제로 지적된다.


◇ 다양성과 혁신 부족

 

 

비록 성장하고 있지만, 비건 식당 업계가 아직 상대적으로 국소적인 시장이라서 메뉴 다양성 및 혁신 면에서 일반 식당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선택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 영양소 균형 문제

 

비건 식당은 동물성 식품을 피하기 때문에 식단에서 다양한 영양소들을 얻기 어렵다. 특히, 비타민 B12, 철분, 아미노산 등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들을 충분히 대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와 개발이 필요함이 분명하다.


◇ 확장 가능성의 한계

 

전 세계적으로 아직 비건 인구는 전체 인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비건 식당의 시장은 규모가 제한적이다. 이에 따라 비건 식당들은 이들 시장을 창출하고 확장하는데 더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 준비 시간과 노력

 

비건 식당을 운영하는 데는 전통적인 식당들보다 입지 선정, 비건 재료 구매 등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더 나은 비즈니스 모델 개발이 필요하다.

 

비건 시장이 성장하는 동안, 이러한 문제점들이 지속돼 성장에 영향을 주게 된다. 그러나 동시에 이런 과정에서 새로운 기회도 발견된다. 문제점들을 극복해 나가면서 시장 점유율을 확장하고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갈 도전은 결국 기회로 전환될 것이다.

서인홍 desk@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2명
100%
비추천
0명
0%

총 2명 참여


프로필 사진
서인홍

국민을 존중하고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진실을 전해주는 정론직필 비건뉴스 발행인입니다.
'취재기자 윤리강령' 실천 선서 및 서명했습니다.
언론중재위원회 '2022년도 제1차 언론인 전문 연수' 이수했습니다.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