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타이솔라, 글로벌 파트너십 2GW 초과, SNEC 2025에서는 스마트 트래커 AT-Spark도 공개

  • 등록 2025.06.20 14:28:00
크게보기

[비건뉴스=PR Newswire] 샤먼, 중국 2025년 6월 20일 -- 제18회 SNEC 태양광 발전 엑스포(SNEC PV Power Expo)가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려 세계인의 관심을 모았다. 안타이솔라(Antaisolar)는 여기서 플래그십 스마트 트래킹 시스템 AT-Spark를 선보인데 이어 옥상과 지상에 모두 설치할 수 있는 태양광 설치 솔루션도 다양하게 전시했다. 또 행사 기간에 글로벌 파트너들과 총 2GW가 넘는 계약을 체결하며 막강한 발전 잠재력도 입증했다.

 

글로벌 파트너들과 2GW 넘는 계약 성사

 

안타이솔라는 6월 11일과 12일 레이스테크 그룹(RAYSTECH GROUP PTY LTD), 산동 산업 장비 설치 그룹(Shandong Industrial Equipment Installation Group), SPV CO., LTD, 클린 키네틱스(CLEAN KINETICS PTE., LTD), OSW 등 여러 파트너와 계약을 체결했다. 대상 지역은 유럽, 호주, 중앙 아메리카, 동남아시아, 한국, 중국을 망라하며 계약 형태도 전략적 파트너십, 프로젝트 거래, 유통 협력 등으로 다양하다.

 

안타이솔라는 2024년 말까지 전 세계적으로 출하량 41.7GW를 달성했으며, 21개 국가 및 지역에 지사를 설립, 글로벌 생태계를 적극 확장하여 글로벌 프로젝트를 현지에서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데뷔! AT-Spark 스마트 트래킹 시스템 공식 출시

 

안타이솔라는 6월 11일 최신 스마트 트래킹 시스템 AT-Spark를 출시했다. 양슈이부(Yang Shuibu) R&D 디렉터가 상품 설명을 맡아 자체 개발한 팔각형 토크 튜브를 탑재, 경량 구조로 바람 저항력이 높아졌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AT-Spark는 특허받은 이중 구형 베어링을 내장해 경사 자동 정렬이 가능하며 설치도 간편하다.

 

구동은 안타이솔라의 스마트 추적 제어 시스템 SmartTrail이 담당하며, 네 가지 악천후 모드가 탑재되어 있다. 지능형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에너지 출력이 크고 균등화 발전 비용(LCOE)이 적어 발전소급 태양광 프로젝트에 이상적이다.

 

이번 출시는 안타이솔라의 혁신 중심 전략이 반영된 결과다. 회사는 스페인, 상하이, 샤먼, 장저우 이렇게 네 곳에 R&D 센터를 두고 120명이 넘는 전문 엔지니어를 운용하고 있다. 우드 맥켄지가 펴낸 2025년 글로벌 태양광 트래커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 따르면, 안타이솔라는 2024년 트래커 출하량 기준 세계 9위를 차지했으며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중국 등 주요 시장에서는 6위에 올랐다.

 

SNEC 2025는 끝났지만 글로벌 협력과 태양광 산업의 혁신에 향한 안타이솔라의 의지는 굳건하기만 하다. 회사는 '녹색 세상을 키운다'는 사명에 따라 태양광 부문에서 디지털과 지능형 혁신을 부단히 추진하고 있다.

 

안타이솔라 소개

 

안타이솔라는 디지털 지능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구조 및 자동화 제어에 특화된 재생 에너지 솔루션의 개척자이다. 글로벌 500대 신에너지 기업이면서 전 세계 10대 트래킹 시스템 브랜드이기도 하다.

 

PR Newswire vegannews@naver.com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