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절개와 마취, 회복까지 상당한 시간과 비용적인 부담이 있는 성형수술과는 달리 쁘띠 성형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외모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주사나 레이저를 이용해서 단시간 내에 시술이 가능하고, 별도의 회복 기간도 필요 없으며 시술 직후 혹은 며칠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게 돼 단기간에 예뻐지고 싶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쁘띠 시술에는 보톡스와 필러가 있다. 그중 보톡스는 보툴리늄이란 미생물을 만들어 내는 독소를 정제해 인체에 사용할 수 있게 제조된 치료용 주사제로, 극히 소량을 사용하는 가운데 근육의 움직임을 마비시켜 이마, 미간, 눈가 등의 주름 개선과 사각턱, 승모근, 종아리 등의 근육 축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한증 치료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다한증의 경우 특이한 동반 증상 없이 자율신경계의 이상 때문에 에크린선의 땀 분비가 과다하게 일어나는 질환으로 해당 부위에 국소마취 후 보톡스를 주사하면 발한을 일으키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유동이 차단돼 일시적으로 땀 분비가 억제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이러한 보톡스는 어느 정도 보편화된 시술인 만큼 비교적 안전성이 확보되기는 했지만, 그래도 부작용의 우려를 줄이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시술 부위의 근육량, 피부 타입, 지방의 분포 등을 면밀히 파악하여 맞춤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밴스의원 부산점 김기범 원장은 본지와의 서면인터뷰에서 “보톡스, 필러와 같은 쁘띠시술은 수술에 비해 부담이 적지만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욕심을 부리거나 현재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시술할 경우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결과물이 나오거나 여러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시술을 위해서는 시술 전 검증된 정품 제품을 정량 사용하는 곳인지 확인해야 하며 아무리 좋은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의료진의 숙련도가 부족하면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해당 의료진이 개별 환자 상태에 맞는 제품, 시술 횟수 등을 충분히 안내하는지 확인한 뒤 시술 받을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