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 제3차 그린 수소 프로젝트 경매를 위한 신규 재정 인센티브 발표

  • 등록 2025.08.14 18:23:00
크게보기

무스카트, 오만, 2025년 8월 14일 -- 오만 그린 수소 국가 전략의 주관 기관인 하이드롬(Hydrom)이 현재 진행 중인 제3차 그린 수소 경매를 통해 선정될 프로젝트의 사업성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재정 인센티브를 발표했다. 이번 조치는 올해 초 하이드롬이 실시한 시장 조사와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 역학에 대한 대응으로, 세계에서 가장 체계적이고 투자 준비가 완비된 수소 생태계 중 하나라는 오만의 입지를 재확인하는 것이다.

 

 

새로운 인센티브에는 개발 단계에서 토지 임대료 90% 감면, 생산 초기 단계에서 기본 로열티 대폭 감면, 최대 10년간의 법인세 면제가 포함된다. 또한 기본 설계(FEED) 단계에서도 추가 감면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조치들은 초기 단계 프로젝트의 경제성을 지원하고, 내부 수익률을 개선하며, 최종 투자 결정까지의 진행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됐다.

 

유연성, 투명성, 확장성을 핵심으로 설계된 오만의 제3차 경매는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두쿰 지역에 최대 300km²의 토지 블록을 제공하고 최소 100km² 규모의 프로젝트 제안서를 받는다. 입찰자는 블록 내에서 프로젝트 면적을 자유롭게 정의할 수 있어, 개별 개발 전략과 시장 요구 사항에 맞춘 맞춤형 구성이 가능하다.

 

현재까지 그린 수소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주요 업계 관계자와 컨소시엄으로부터 100건에 가까운 등록 신청이 접수됐다. 이러한 강력한 시장 반응은 체계적이고 정책적으로 뒷받침되는 그린 수소 개발 기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준다. 제3차 경매는 경쟁적이고 체계적인 환경에서 사업을 확장하려는 선도 기업과 기관 투자자들을 계속 끌어들이고 있다.

 

 

자격명세서(SoQ) 제출 기간은 2025년 10월 31일까지이며, 하이드롬은 모든 이해 당사자가 전용 플랫폼을 통해 서류를 등록하고 제출할 것을 권장한다. 또한 제3차 경매에서 강력한 컨소시엄 구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이드롬은 전략적 프로젝트 파트너를 찾는 적격 참여자들을 성공적으로 연결해 주었던 기존의 '컨소시엄 매칭 리스트'를 업데이트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참조: www.hydrom.om

 

PR Newswire vegannews@naver.com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