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최유리 기자] 개그맨 출신으로 방송 MC와 인기 강사로 활발히 활동 중인 권영찬 교수가 오는 11월 말 중견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성공을 부르는 직장인 멘탈코칭, 셀프리더십' 및 '셀프리더십을 통한 매출 3배 올리기 십계명'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권영찬 교수는 여의도 KT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리는 중견기업 시상식에서 '2024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권 교수는 현재 미국 오이코스대학교 웰라이프 브랜딩 카운슬링의 정교수로도 활동 중이다. 그는 스포츠 멘탈코칭을 기업 강연에 접목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스포츠팀과 기업 내 팀 구성원 간의 목표 일치성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강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대기업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성공을 부르는 직장인 멘탈코칭, 셀프리더십'을 통해 매출을 올리는 1대1 맞춤 강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권 교수는 스포츠 선수들이 우승을 향한 집념을 불태우는 것처럼, 기업에서도 이러한 멘탈 코칭을 통해 영업의 금메달리스트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영업사원은 개인 창업가이자 소상공인으로서 자신의 능력에 따라 매출이 달라질 수 있음을 강조했다.
강연에서 권 교수는 "멘탈코칭 영업의 달인, 셀프리더십 통한 매출 3배 올리기 십계명에 앞서, 영업에 대한 자긍심과 자존감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고객 맞춤형 컨설팅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고객의 니즈와 원츠를 연결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조언했다.
또한, 매출 행위를 사람 간의 관계로 해석하며, 고객에게 맞는 CS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권 교수는 현재 행복상담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으며, 과거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 이사로도 활동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