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장기 불경기로 외식 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매출 증가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넓은 고객층 확보를 위해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이 대표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정통 숯불바베큐 맛을 고수하며, 30년 역사의 중견 프랜차이즈 훌랄라참숯치킨이 직화구이 바비큐치킨에 이어 치밥 메뉴를 더해 가맹점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훌랄라치밥 메뉴는 참숯양념바베큐치밥, 참숯로제바베큐치밥, 참숯치즈핫바베큐치밥 등 10여 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순한맛, 보통맛, 매운맛 등 다양한 기호에 맞춰 주문할 수 있다.
훌랄라 관계자는 "치맥과 치밥의 시너지 효과로 가맹점 매출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며 "아빠 엄마는 치맥을 즐기고, 아이들은 치밥을 선택하는 가족 단위 고객이 많아졌다"고 전했다. 이어 "치맥과 한 끼 식사를 동시에 해결하려는 알뜰 고객의 반응도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훌랄라참숯치킨은 가맹점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을 위해 △설계비 △추가 가맹비 △컨설팅비 △감리비 △추가 교육비를 면제하는 5무 창업 혜택과 창업 계약 후에는 일대일 맞춤 창업 교육, 콜드체인 시스템, 수퍼바이저 시스템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