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카페동네 (주)엘케이디앤은 지난 1월 31일 경기 파주에 위치한 PJ클라쓰 본사에서 티켓트리·팬텀엑셀러레이터&PJ클라쓰와 전국 영업망 네트워크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해당 체결에 연관된 사업에 관심이 있는 1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세 업체 간의 시너지에 대한 기대를 가늠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카페동네 (주)엘케이디앤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티켓트리 할인권 활용과 PJ클라쓰의 유통망을 더해 기존 가맹사업, 베이커리 제조 외 누구나 어느 장소에서 쉽게 카페동네 커피를 즐길 수 있게 원두 및 커피머신 납품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게 됐다.
또한 티켓트리·팬텀엑셀러레이터&PJ클라쓰와 협업을 더 강화해 카페동네 1만 원권 이용권(카페동네 이용 및 주유권, 백화점상품권 교환 가능)을 저렴하게 발행 및 유통시켜 침체 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카페동네 관련 점주 및 예비창업자 그리고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했다.

PJ클라쓰 이성주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카페동네가 전국 영업망 네트워크 기반이 만들어져 벌써부터 여러 지역에서 영업권에 대한 문의 및 제품 구매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티켓트리를 기반으로 전국에 커피머신 매월 1,000대 이상의 납품과 월 100억 원 이상의 매출(원두, 커피스틱)이 일어날 것이라 본다. 또한, 현재 흐름으로 보았을 때 전국 영업망에서 카페동네 이용권(카페동네 이용 및 주유권, 백화점상품권 교환 가능)에 대한 수요가 크게 일어날 것으로 본다. 이에 발빠르게 서포팅 네트워크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