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박민수 기자] 픽셀랩성형외과 송종근 원장이 지난 26일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비만미용학회(KOAT) 추계학술대회에서 ‘골반필러·힙필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한비만미용학회는 1만2000명 이상의 의사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미용의학 학회로, 비만·미용·기능의학 분야의 최신 지식과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송종근 원장은 이번 강의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과 다양한 시술 사례를 바탕으로,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며 동료 의료진들과 발전적인 시술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안전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구현하기 위한 필러 시술 기법과, 장기 유지 효과를 높이기 위한 ‘올리디아 병합시술’에 대해 심도 있게 설명했다.
올리디아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PLLA(Poly-L-Lactic Acid) 성분의 부스터로, 히알루론산 필러와 병합할 경우 즉각적인 볼륨 개선과 함께 장기적인 탄력 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송 원장은 “골반과 힙 부위는 신체 비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로, 안전한 시술 설계와 정확한 해부학적 이해가 필수적이다”라며 “올리디아와 같은 콜라겐 부스터를 병합 활용하면 즉각적인 볼륨 개선과 함께 장기적인 탄력 향상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약 1600명 규모의 의료계 종사자가 참여했으며, 다양한 주제의 강의 프로그램이 진행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