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가치소비 확산 속 비건 브랜드 매출 급성장…'세계 비건의 날' 맞아 공개

  • 등록 2025.10.31 09:4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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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뉴스=최유리 기자] 애경산업은 11월 1일 ‘세계 비건의 날’을 앞두고 윤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 증가에 힘입어 자사 비건 브랜드의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환경과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가치소비가 확산되면서 비건 인증 제품이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따라 애경산업의 비건 브랜드 매출도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건 솔루션 브랜드 ‘닷솔루션’(dot.solution)은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55% 증가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배 이상 늘었다. 또한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는 2024년 매출이 전년보다 66% 성장했고, 올해 상반기 역시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다.

 

비건 화장품뿐 아니라 주방세제 브랜드 ‘스웨이’(SWAY)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3년 출시된 스웨이는 소비자의 건강한 사용성과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비건 인증을 도입했으며,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 상승했다. 특히 2분기 매출은 직전 분기보다 29% 늘었다.

 

 

닷솔루션과 포인트는 비건 인증 외에도 FSC(산림관리협의회) 인증 단상자와 식물성 잉크(소이잉크)를 적용해 클린뷰티를 실천하고 있다. 스웨이는 리필 용기 도입 등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한 제품 확장을 추진 중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비건 제품 출시를 확대해 소비자들의 윤리적 소비에 가치를 더하고,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비건의 날(World Vegan Day)은 비건(vegan) 및 비건주의(veganism)라는 용어가 탄생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11월 1일로 지정됐으며, 비건 인증은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비건 처방을 적용한 제품에 부여된다.

최유리 기자 yuri@veg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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