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산업용 보호구 전문기업 도부주식회사는 지난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국제 엑스포 JIExpo에서 열린 ‘Emergency Disaster Reduction and Rescue Indonesia(EDRR) 2025’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난 대응과 감축 분야의 최신 솔루션을 공유하고 정부·산업계·학계 간 협력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인도네시아 국가재난관리청(BNPB), 수색구조청(BASARNAS), 기상지질청(BMKG), 국가경찰청(POLRI) 등 주요 기관이 참여했다.
도부는 이번 전시회에서 인도네시아 재난안전 전문기업 시뉼라리티(SINGULARITI)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뉼라리티는 BNPB, BASARNAS, BMKG, POLRI 등 주요 기관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도부는 도부마스크를 중심으로 한 개인보호장비의 인도네시아 내 공급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박태준 도부 해외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정부기관 및 민간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도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도네시아 판매망 확충 시 광산업과 조선수리업이 핵심 공략 산업으로 부상할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니켈과 주석 등 광물자원이 풍부하고 조선·수리조선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이들 산업을 중심으로 고기능 보호구 수요가 확대될 전망이다.
또한 현장 논의를 통해 전술형 보호장비에 대한 수요도 확인됐다. 도부는 인도네시아의 특수 산업환경과 재난 대응 체계에 맞춘 제품 개발 및 공급을 강화해, 현지 재난 대응 및 산업 안전 시장에서 입지를 넓힐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