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리브성형외과 김수영 원장이 11월 6일 방송된 SBS ‘좋은 아침’에 출연해 ‘피부 탄력을 지키는 생활 습관’을 주제로 조언을 전했다.
김 원장은 방송에서 “피부 노화는 단순히 나이의 문제가 아니라 반복적인 생활습관과 잘못된 관리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며 “특히 눈가, 입가, 턱선 등은 일상적으로 표정 근육이 자주 움직이는 부위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피부 탄력을 유지하기 위한 실천 방안으로 수분 섭취, 충분한 수면, 자외선 차단, 꾸준한 근육 이완 운동 등을 꼽았다. 김 원장은 “피부 속 콜라겐 재생은 탄력 회복의 기본이며, 이를 돕는 습관적 관리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히알루론산은 진피층에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지지하는 주요 성분으로, 적절한 보습 관리와 시술적 보완을 병행하면 피부 노화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피부 탄력은 단기 시술보다 꾸준한 생활 습관과 과학적 관리가 핵심”이라며 “건조한 계절일수록 피부 보습과 탄력 유지에 신경 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방송은 가을철 피부 관리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에 방영돼, 일상 속 탄력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금 환기시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