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어뉴엠이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열린 ‘2025 제28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신문사가 주최해 상호 존중과 협업 문화를 실천한 기업과 인물을 선정해 온 시상식으로, 1998년 제정 이후 지속돼 온 것으로 알려졌다. ㈜어뉴엠은 사람과 자연에 이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천연 원료 기반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평가된다.
회사 측은 자연유래 성분이 가진 효과를 과학적으로 검토해 제품에 적용해 왔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의 화학성분 우려가 커지는 환경에서 이러한 접근은 책임 있는 친환경 경영 사례로 주목받아 왔다는 평가가 뒤따른다.
수상과 관련해 이정화 대표는 “100% 자연 유래 원료를 고집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소비자의 건강과 자연을 우선해 온 노력이 인정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좋은 원료에 대한 원칙을 지키며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하겠다”고 덧붙였다.
㈜어뉴엠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친환경 제품 라인업 강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천연 원료 연구와 제품 고도화를 통해 소비자가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건강한 생활 변화를 제안하는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