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유리 기자] 동편하은별 어린이집이 원아들이 머무는 교실의 실내 습도와 공기 상태 관리를 위해 가열식 가습기 ‘스텐팟’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가열식 가습기는 고온 살균 과정을 거쳐 물속 유해 세균을 줄이는 방식으로 위생 관리가 비교적 용이해 영유아 보육 환경에서 선호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편하은별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이 하루 대부분을 보내는 공간인 만큼 실내 공기와 습도 관리는 운영 전반에서 중요한 요소”라며 “보다 안전한 공기 관리를 위해 가열식 제품을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스텐팟 가열식 가습기는 내부 전 부위에 의료용 316 스테인리스를 적용했으며, 분리 세척 구조와 자동 세척 기능을 통해 일상적인 관리 부담을 줄이도록 설계됐다. 또한 보육 공간 특성을 고려한 구조 설계를 반영해 기기 전도나 뜨거운 증기에 대한 우려를 완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스텐팟은 키즈플레이 어린이집, 평강 어린이집, 시온 어린이집, 베베슐레 어린이집, 베베키즈 어린이집 등에 채택돼 있다. 또한 금호가베 어린이집, 이룸어린이집, 안양어린이집, 정다운어린이집 등 전국 다수의 어린이집에서도 채택돼 있으며, 영유아 보육 공간에서 요구되는 위생·안전·관리 기준을 충족하는 가열식 가습기로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