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안국약품(대표이사 박인철)은 고함량 단백질 관리에 초점을 둔 프리미엄 단백질 보충제 ‘알부민 맥스 99(ALBUMIN MAX 99)’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안국약품의 독자 포뮬러인 ‘AG 알부민 복합물’을 99% 고함량으로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제약 기술력을 바탕으로 원료 관리와 제조 공정 전반에서 안정성과 품질 관리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알부민은 인체 단백질 구성 요소 가운데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단백질로 알려져 있다. ‘알부민 맥스 99’는 덴마크산 난백 알부민 원료를 사용해 고순도 단백질을 제공하도록 설계됐으며, 액상 제형을 적용해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에는 녹용발효추출분말, 식물혼합추출물분말, 흑효모배양액분말 등 특허로 등록된 원료 3종도 함께 배합됐다. 안국약품 측은 원료의 출처와 특성을 고려해 제품 구성을 완성했다고 전했다.
휴대가 간편한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일상 속에서 손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사과 맛을 적용해 기호성을 높였다. 부원료 역시 선별 과정을 거쳐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알부민 맥스 99는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지만 복잡한 제형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를 고려해 간편성과 함량을 함께 설계한 제품”이라며 “바쁜 생활 속에서도 단백질 관리를 고려하는 소비자 수요에 맞춰 기획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