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비타민하우스는 SOD(Superoxide Dismutase) 효소를 포함한 복합 원료 조합의 신제품 ‘데일리 SOD효소’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식품 업계에서는 SOD 효소를 비롯해 다양한 효소와 추출물을 조합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효소 원료를 일상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제품 구성도 주목받는 흐름이다.
비타민하우스의 ‘데일리 SOD효소’는 총 502100unit의 효소 역가를 기반으로 SOD 효소와 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등 주요 효소를 함께 담았다. 특정 기능을 강조하기보다는, 다양한 효소 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은 스틱 파우더 타입으로 물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비타민 B군과 식물성 추출물, 과일·채소 분말 등 복합 부원료를 더해 사용 편의성과 균형 잡힌 구성을 고려했다.
비타민하우스 관계자는 “효소 원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흐름에 맞춰 여러 성분을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기획했다”며 “스틱형 ‘데일리 SOD효소’는 바쁜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데일리 SOD효소’는 비타민하우스 공식몰과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