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뷰티 브랜드 코스메쉐프, 현대백화점 판교 팝업 운영

  • 등록 2025.12.21 10:0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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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주년 기념 클래스·체험 프로그램 운영

 

[비건뉴스=김민영 기자] 비건 뷰티 브랜드 코스메쉐프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팝업 스토어와 브랜드 8주년 기념 클래스를 운영했으며, 15명 규모로 진행된 클래스 참가 모집에 100명 이상이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코스메쉐프는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식물성 성분을 기반으로 한 제품 개발을 이어오고 있는 비건 뷰티 브랜드로, 이번 팝업은 브랜드 철학과 제품 개발 과정을 소비자에게 직접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단순 판매 중심의 행사에서 벗어나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경험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8주년 기념 클래스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비건 뷰티의 개념과 코스메쉐프의 브랜드 방향, 원료 선택 기준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으며, 2부에서는 참가자가 향과 색을 직접 선택해 제품을 완성해보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를 통해 비건 화장품 제조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비자가 제품 기획 단계에 참여하는 경험을 제공했다.

 

 

팝업 현장에서는 출시 예정 제품을 사전 공개하고 사용감을 중심으로 의견을 수렴하는 품평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코스메쉐프 측은 실제 소비자의 반응을 제품 개발과 개선 과정에 반영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현장에서는 성분, 제형, 향에 대한 질문과 의견 교환도 이뤄졌다.

 

 

또한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백화점 특성을 고려해 어린이를 동반한 방문객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사진 촬영 공간과 캐릭터 퍼포먼스, 풍선 증정 등 체험 요소를 통해 행사 접근성을 높였다.

 

코스메쉐프 측은 이번 팝업을 통해 비건 뷰티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오프라인 공간에서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회사는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추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민영 기자 min@veg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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