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대치720 대치동기숙학원은 202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재수생을 대상으로 정규선행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과정은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고 22일 밝혔다.
정규선행반은 정규반 수업에 앞서 수능 전 과목의 기초를 점검하고 학습 흐름을 정비하기 위한 준비 단계 과정이다. 과정은 N수 책임종합반, N수 의대준비반, N수 선택몰입반으로 구성돼 있다.
N수 책임종합반은 학생의 과목별 학습 수준에 맞춰 수업을 구성하고, 전 과목을 종합적으로 수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N수 의대준비반은 소수 인원을 중심으로 한 관리 체계를 적용해 의학계열 등 상위권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N수 선택몰입반은 필요한 과목만 선택해 집중적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정규선행반은 국어·수학·영어 등 주요 과목의 핵심 개념을 중심으로 학습 기반을 다지는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학원 측은 자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개별 수준과 취약 영역을 분석한 뒤, 이를 반영해 반 편성과 학습 계획을 수립한다고 설명했다. 소수 정원 운영을 통해 개별 학습 관리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상위권 및 의학계열 진학을 목표로 하는 재수생을 대상으로 심화 학습 프로그램과 생활 관리 체계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기숙형 학습 환경을 기반으로 하루 일과를 학습 중심으로 구성해 안정적인 학습 여건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학원 관계자는 “정규선행반은 재수생이 수능 준비 방향을 점검하고 전 과목의 기초를 정리하는 시기”라며 “이후 정규반과 파이널 과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리와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치720 기숙학원은 급식 관리 시스템과 독립형 열람 공간, 과목별 질의응답 공간 등을 운영하며 학습 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