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이용학 기자] 얼굴의 나이를 의미하는 주름은 스트레스의 가장 큰 원인으로 손꼽힌다. 많은 사람들이 주름을 개선하고 젊고 건강한 외모를 되찾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와중, 미용 시장에서 주름의 특효약으로 리쥬비엘필러가 주목받는다.
리쥬비엘필러는 파마리서치에서 개발한 히알루론산(HA) 기반의 필러로, 주로 얼굴의 주름 개선과 볼륨 보충을 위해 사용된다.
프랑스 ANSM(국립의약품건강제품안전청)의 승인을 받은 의약품 등급의 히알루론산이 사용되며, 생체적합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리팅성형외과 석효현 대표원장은 18일 본지와 서면 인터뷰에서 “리쥬비엘필러는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며, 얕은 주름부터 깊은 주름까지 다양한 부위에서 효과를 발휘한다”며 “특히 나이로 인해 꺼지거나 탄력을 잃은 부위에 자연스러운 볼륨을 제공해 더욱 젊고 건강한 인상을 준다”고 전했다.
하지만 리쥬비엘필러가 주목받고 있는 만큼, 시술 경험이 부족한 곳에서도 시술이 이뤄지는 경우가 많아 부작용 사례도 늘고 있다. 실제로 숙련되지 않은 의료진에 의해 시술을 받게 될 때 붓기, 멍, 비대칭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석효현 대표원장은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지 않고 무분별하게 필러 시술을 받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런 부작용을 피하고 안전하게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전문 의료진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