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BC 주니어야구단 2026 신입 모집

  • 등록 2026.02.11 13:20:56
크게보기

 

[비건뉴스] 서울 성북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성북구BC(주니어)야구단이 2026년도 신입 선수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야구단은 취미반과 선수반을 병행 운영하며 주 2회 훈련 체계를 통해 학업과 운동을 함께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을 운영하고 있다. 단기간 성적보다 기본기와 성장 과정을 중시하는 방침 아래 반복 훈련을 통한 기초 체력 강화와 기술 완성도 향상을 강조한다. 포지션별 전문 지도를 통해 개인별 강점을 개발하고, 연습경기와 각종 대회 출전을 병행해 실전 경험도 제공한다.

 

팀을 이끄는 유 감독은 과거 두산 베어스에서 선수로 활동했으며, 이후 미국 독립리그와 보스턴 레드삭스 산하 시스템을 경험한 이력이 있다. 관계자는 “해외 무대 도전 과정에서 체득한 훈련 철학과 멘탈 관리 경험을 유소년 지도에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 감독은 심리상담사 1급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 훈련과 함께 멘탈 및 인성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체격이나 출발 시점보다 훈련의 방향성과 지속성을 중시하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유소년 야구는 엘리트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 생활체육과 병행하는 형태로 확대되는 추세다. 성북구BC는 지역 기반의 체계적 육성 모델을 지향한다는 입장이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이다. 팀 훈련과 포지션별 전문 훈련을 병행하며 연습경기와 대회 출전 기회를 제공한다. 상담은 사전 문의 후 방문 상담 방식으로 진행한다.

최지영 수습기자 choi@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