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직장인을 위한 행복한 동기강화, 소통교육' 대기업 강연

  • 등록 2025.05.21 06:05:37
크게보기

권 교수, 대기업 및 중소기업 대상 소통과 동기강화 강연 예정

 

[비건뉴스=최유리 기자] 방송 MC이자 행복플러스 재테크 스타강사인 권영찬 교수는 봄 강연 시즌을 맞아 대기업에서의 강연을 비롯해 중견기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할 여름 강연 일정을 준비하고 있다. 권 교수는 현재 미국 오이코스대학교 월라이프 경영 석박사과정의 정교수이자 행복상담연구소 소장으로 활동 중이다.

 

오는 6월 중순, 권 교수는 한 대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천안 연수원에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교보생명의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마친 그는 대기업과 중견기업에서 ‘직장 내 소통과 커뮤니케이션’과 ‘동기강화’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오는 7월에는 여의도 KT컨벤션웨딩홀에서 중소기업 CEO들을 대상으로 ‘세계에서 인정받는 강소기업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개그맨 출신으로 국내 연예인 1호 상담심리학 박사로 잘 알려진 권 교수는 34년의 방송 경력을 자랑하는 ‘동기강화 및 소통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최근 ‘조직 내 관리직 임원과 밀레니얼 세대 직원들의 소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스토리텔링을 통한 소통 방안을 강조했다.

 

권 교수는 “직장에서의 소통과 세대 간 이해가 중요한 만큼, 긍정적인 심리학적 접근을 통해 배려, 격려, 칭찬, 양보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직장 내 스트레스 해소와 소통 방법을 설명했다. 또한 강연에서는 인간의 기본 욕구인 자율감, 유능감, 소속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특히 소속감이 직장 내 동기 유발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삼성증권과의 협업으로 ‘노후를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한 바 있으며, 신한생명, KB손해보험 등에서 자기계발과 스트레스 해결 방법을 주제로 다양한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최유리 기자 yuri@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