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진주시 평생학습관은 ‘2025년 하반기 정기교육’수강생을 7월 17일부터 30일까지 14일간 70개 과목에 1,324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하반기 정기교육은 8월 18일부터 16주 과정으로 자격증, 취미, 건강, 예술과정 69개 과목을 운영하고, 12주 과정으로 특별전문강좌인 통합인지놀이지도사 과목을 신설하여 운영한다.
특히, 신설된 특별전문강좌 ‘통합인지놀이지도사’과목은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실버 인구의 치매 예방과 인지능력향상 교육 지도자 양성 과정으로, 수료 시 민간자격증 통합인지놀이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하반기 교육은 교육 트렌드와 수강생의 요구를 반영하여 여행중국어, 카페베이커리, 실용미술, 실용피아노, 야간스케치 5개 과목을 신설했고, 과목별 특성에 맞춰 여행일본어, 여행영어, 꽃차소믈리에, 어반스케치 과목의 교육 시간을 확대 운영한다.
진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4개월 과정에 6만 원이다.
신청 방법은 진주시 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 대상자는 8월 5일 컴퓨터 자동추첨 방식으로 선발되며, 평생학습관 누리집 발표와 함께 문자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25년 하반기 정기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하반기에도 다양하고 알찬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평생학습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진주시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