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트플랫폼, 어린이날 행사 '이얍(IAP)! 함께하는 놀이터' 성황리 종료

  • 등록 2025.05.08 09:10:45
크게보기

5월 4일-5일 양일간, 온 가족이 함께한 문화예술 놀이터

 

[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인천문화재단 인천아트플랫폼이 2025년 5월 4일, 5일 이틀간 진행한 어린이날 특별 행사 '이얍(IAP)! 함께하는 놀이터'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인천아트플랫폼이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공간’으로 한층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얍! 함께하는 놀이터'는 놀이처럼 즐기는 문화예술을 주제로, 예술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틀간 만여 명이 넘는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으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이 인천아트플랫폼을 가득 메워 현장은 생동감과 활기로 가득 찼다.

 

행사 기간에는 서커스 '포스트맨', 팬터마임 '다미르의 선물', 스탠드업 서커스 '레인보우쇼', 참여형 마임극 '줄로 하는 공연'까지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연이 무대를 풍성하게 채웠다.

 

함께 마련된 ‘몸으로 놀잣!’, ‘손으로 놀잣!’ 프로그램은 신체와 감각을 활용한 창의적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놀이와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또한, 인천아트플랫폼 곳곳에 마련된 보물찾기, 스탬프 투어, 지역 상권과 연계한 먹거리 부스 등은 단순한 관람을 넘어 지역과 예술, 시민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구조를 만들었다.

 

이는 일회성 행사를 넘어 지역 사회와의 지속적인 연계를 지향하는 인천아트플랫폼의 운영 취지를 반영한 기획으로 의미를 더했다.

 

시민들의 기대를 반영해 더욱 다채롭고 완성도 있게 진행된 이번 행사는 현장 반응과 만족도 조사에서도 “매년 어린이날 행사가 개최됐으면 좋겠어요”, “다음에도 또 만나고 싶어요”,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 매우 만족합니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인천아트플랫폼 관계자는 “어린이날 행사는 단순한 일회성 축제가 아니라, 아이들과 가족, 그리고 지역 예술가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구조를 어떻게 마련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인천아트플랫폼은 예술과 지역이 함께하는 문화예술복합 공간으로서, 다양한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향후 프로그램은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지영 수습기자 choi@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