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정확도 높이고 통증 부담 덜어주는 ‘네비게이션임플란트’ 알아본다면

2024.03.25 14:10:31

 

과거에 비해서 기대수명이 길어지고 백세시대가 왔기에 은퇴 나이는 앞당겨지고, 노후 대비가 중요해졌다.

 

인간의 평균 수명은 크게 늘어났지만 치아 수명은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 문제가 되고 있다. 만약 치아를 평소 관리하지 않는다면 그만큼 건강하게 사용하기 어렵고 치아에 충치가 생기거나 치주염들이 발생해 일상생활을 하는 것 또한 힘들어질 수 있다.

 

평소에도 평소 치아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단단히 인지하고 있어야 하고 이미 문제가 발생해 치아를 상실했다면 대체해줄 수 있는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한다.

 

상실한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보철치료가 있지만 최근에는 네비게이션임플란트 시술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빠른 수술이 가능해서 사회생활을 하느라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치료를 보류한 분들에게 대안이 되고 있으며 당뇨, 고협압 등의 전신 질환 환자들은 적은 절개 수술로 출혈을 줄이고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3D컴퓨터 모의 시술을 통해서 최적의 임플란트 식립 위치를 결정하고 최소한의 절개 혹은 무절개 방식을 통해서 적은 통증과 부담으로 수술을 할 수 있는 디지털 방식이다.

 

3차원 구강 스캔 자료를 기반으로 환자의 골조직이나 신경 위치, 근육, 주변 치아의 건강 상태 등을 세밀하게 분석한 후 이를 바탕으로 식립 위치를 선정해 가이드를 만들어 미리 시뮬레이션을 겪기 때문에, 정확하고 빠른 식립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기술이 발달해 보다 편하게 임플란트 치료를 받게 된 것은 사실이지만 결국 시술은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실력 있는 의료진이 직접 진료해야 한다. 또한, 사후 관리까지도 철저히 해 튼튼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남 더서울치과의원 박현성 원장)

박현성 원장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