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드, 7~8월 자동입찰 솔루션 60% 할인…실시간 입찰 자동화로 광고 성과 높여

  • 등록 2025.07.15 14:4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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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뉴스=이용학 기자] 자동입찰 솔루션 엔비드(NBid)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월 사용료 6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14일간 무료 체험 후 유료 전환 시 사용료의 60%가 할인된다. 특히 쇼핑검색광고 입찰까지 자동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중심으로, 광고 성과를 보다 정밀하게 높이고자 하는 광고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쇼핑검색광고 자동입찰, 소상공인부터 광고대행사까지 ‘필수 솔루션’ 자리잡고 있다. ‘엔비드’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입찰가를 실시간으로 조정하는 자동입찰 알고리즘을 제공한다. 기존 수동 관리 방식의 비효율을 줄이고, 자동입찰을 통해 최적의 입찰가를 자동 설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광고 노출은 극대화하면서도 예산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파워링크 광고 역시 함께 관리할 수 있어, 네이버 내 검색광고 전반을 통합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광고주에게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 또는 기업 광고주뿐 아니라 광고대행사들 사이에서도 엔비드의 도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다수의 광고 계정을 동시에 운영해야 하는 대행사 입장에서는 광고 성과 유지와 시간 관리라는 두 가지 과제를 자동입찰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엔비드 운영사 관계자는 “광고대행사에서 한 번에 수십 개의 계정을 관리하면서도 성과를 유지해야 하는 상황에서 자동입찰 솔루션이 가장 실질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특히 쇼핑 카테고리에서는 입찰 속도와 정밀도가 광고 효율을 좌우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7~8월은 네이버 쇼핑에서 계절 상품과 프로모션 경쟁이 특히 치열해지는 시기”라며, “입찰 타이밍을 놓치면 노출 손실이 발생하는 만큼, 자동입찰 솔루션 도입 여부가 성과에 직결된다”고 덧붙였다.

 

엔비드는 할인 이벤트와 함께, 신규 이용자 쉽게 엔비드를 이용할수 있도록 신규이용자에게 광고 셋업 가이드와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시간 대시보드를 통해 광고 순위와 입찰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복잡한 설정 없이 누구나 손쉽게 자동입찰을 시작할 수 있다.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이번 60% 할인 이벤트는 2025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이용학 기자 yonghak@veg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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