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최근 조부모가 손주들을 돌보는 집이 늘어나면서 ‘어린이 키성장’에 관심을 가지는 조부모가 많아졌다. 이에 따라 어린이 키 성장 영양제가 건기식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키가 크는 성장판이 열려있는 핵심 시기는 평균 7살에서 15살까지이며, 빠르면 6세부터 많게는 19세까지도 열려있기도 한다. 이때 관리가 매우 중요하며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손주들의 키가 결정이 된다고 한다. 이 시기에 키 성장이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이다.
대표적으로 완판 기록과 함께 홈쇼핑 성공 데뷔를 치른 브랜드 뉴온 '키앤조이'가 있다. 키앤조이는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의 in vitro, in vivo, 인체적용시험을 수행하고, 이들 결과를 근거로 식약처에서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의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받았다.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 뿐만 아니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렌,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B6 등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함유돼 있는 키 성장 영양제이다.
키앤조이 관계자는 “기존 젊은 부모의 아이의 키 성장 문의가 대부분이었다면 최근엔 손주의 키 성장을 챙겨주려는 조부모의 구매 문의가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