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디저트39의 제로칼로리, 저칼로리, 노슈거 등 칼로리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는 음료가 체중을 관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애사비(Apple Cider Vinegar)를 활용한 음료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디저트39는 프랑스의 애사비 브랜드 '클로비스(Clovis)'와 헬시콜라보로 제로칼로리 음료 라인을 확장했다. 클로비스는 1797년 프랑스 상파뉴 지역에서 시작된 전통을 가진 기업으로, 유기농 사과 100%를 사용해 부드러운 산미와 깔끔한 향이 특징이며, 자연과 전통을 중시하는 브랜드이다.
이에 클로비스의 애사비는100% 유기농 사과 발효식초로, 자연 발효를 통해 만들어지며 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연소를 촉진하는 초산을 함유하고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소화를 돕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도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이 애사비를 바탕으로 디저트39는 '제로칼로리 청사과 탄산수 0칼로리', '제로칼로리 복숭아 아이스티 탄산수 0칼로리', '저칼로리 퀸즈베리 탄산수' 등을 출시해, 건강과 맛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제로칼로리 청사과 탄산수 0칼로리'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노슈거 청사과 베이스에 0칼로리 탄산수와 애사비가 어우러져 상큼한 맛을 자랑한다. '제로칼로리 복숭아 아이스티 탄산수 0칼로리'는 복숭아의 달콤함과 탄산수의 청량한 맛을 제공하며, '저칼로리 퀸즈베리 탄산수'는 링곤베리와 석류 베이스에 애사비를 더해 진한 베리 풍미와 새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저트39 관계자는 "다이어트 중인 소비자들이 애사비 메뉴를 즐기기 위해 디저트39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디저트39는 제로칼로리, 저칼로리, 노슈거 메뉴에 대한 연구·개발을 5년 전부터 준비해 왔으며, 2022년부터 라인업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