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보건소, 금연시설 집중 지도점검 주간 운영

  • 등록 2025.09.05 12:11:22
크게보기

금연시설 및 흡연 민원 다발구역 집중 지도 점검

 

[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함양군 보건소는 지난 8월 18일부터 오는 9월 12일까지 ‘금연시설 및 흡연 민원 다발구역 집중 지도점검 주간’을 운영해 공공장소 및 다중이용시설 내 금연 규정 준수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점검은 금연 구역 내 흡연 행위 근절과 금연시설의 적정한 설치 및 운영 여부를 철저히 확인함으로써, 군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흡연 민원 다발구역 집중점검을 통해 담배 연기가 타인에게 미치는 피해를 줄이고, 금연 문화가 일상생활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다.

 

금연 구역인 공공기관, 의료기관, 학교, 대중교통시설, 식당 및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및 흡연 민원 다발구역을 집중점검하고, 금연 구역 및 흡연 민원 다발구역 안내표지판 설치, 금연 관련 홍보·계도, 금연 지도원 예찰 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금연시설 집중 지도점검 주간은 군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금연 문화 확산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흡연으로 인한 간접 피해를 줄이고, 금연 구역 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금연 클리닉에 등록하면 전문 금연 상담사가 개인별 니코틴 의존도를 평가하고, 6개월간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여 금연 기간 금단증상을 지속 모니터링 후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대체 행동요법 및 금연보조제 사용법 등을 알려준다.

 

또한, 니코틴 패치, 금연 껌 등 금연 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하며, 금연 유지 기간인 4주, 6주, 3개월, 6개월 기준으로 금연에 성공하면 다양한 성공 기념품도 지급하고 있다.

 

보건소는 금연 희망자가 5인 이상인 사업장의 경우 전문 금연 상담사가 직접 방문하여 금연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 금연 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주민들이 금연 클리닉의 도움을 받아 금연에 성공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금연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함양군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지영 수습기자 choi@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