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신촌, 다시 춤춘다! 랜덤댄스로 물드는 연세로

  • 등록 2025.09.16 14:13:36
크게보기

9월 21일 일요일 신촌 연세로에서 '신촌 댄스랩소디' 개최

 

[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젊음과 활력 넘치는 참여의 공간’ 신촌을 느낄 수 있는 올해 네 번째 ‘신촌 댄스랩소디’가 오는 주말 신촌 연세로에서 펼쳐진다.

 

서대문구는 이달 21일 일요일 오후 신촌 연세로에서 ‘신촌 댄스랩소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 스타광장을 벗어나 일요일 차 없는 연세로에서 열린다.

 

‘신촌 댄스랩소디’는 그간 신촌 로컬브랜드 상권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총 11회 진행됐다.

 

그 뒤를 이어 올해 하반기 행사는 서대문구 주관으로 딩가딩가스튜디오와 협업하는 가운데 스페셜 버스킹과 K-POP 랜덤댄스, 현장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21일 오후 3시부터 3시 40분까지는 7인조 보이그룹 뉴비트와 5인조 보이그룹 TIOT가 스페셜 버스킹에 나서 연세로를 뜨겁게 달군다.

 

 

이어 오후 4∼5시에는 랜덤댄스가 펼쳐진다. 무작위로 흘러나오는 K-POP 음악에 맞춰 누구나 자유롭게 춤출 수 있는 이 퍼포먼스는 신촌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에게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거리의 매력을 전한다.

 

행사 당일 신촌상권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에어볼 추첨 이벤트도 마련된다. 경품으로 텀블러, 문화상품권, 커피 쿠폰 등이 준비된다.

 

연세로 랜덤댄스는 이날뿐만 아니라 다음 달 19일 일요일에도 진행된다. 11월 8일 토요일에는 이대 대현문화공원에서도 즐길 수 있다.

 

지난해부터 꾸준히 진행해온 ‘댄스랩소디’로 신촌이 K-POP 랜덤댄스의 대표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딩가딩가 스튜디오의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댄스랩소디 영상 조회수도 최대 112만 회를 기록했다.

 

올해 7월 ‘댄스랩소디’ 경연대회 본선과 함께 펼쳐진 랜덤댄스 영상도 유튜브에서 83만 회 이상 재생되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이름이 가진 ‘새로운 마을’이라는 뜻처럼 신촌이 젊은이들이 다시 찾아 활력 넘치는 공간으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지영 수습기자 choi@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