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금산군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국민신문고 등 중앙 민원시스템이 중단된 가운데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17일부터 새올 전자민원창구를 임시 운영한다.
이 시스템은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에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우편과 방문 위주로 운영되던 임시 접수 체계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신속하고 안정적인 민원을 처리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사용 방법은 금산군 홈페이지에 접속해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고 로그인한 후 민원안내-민원신고센터-민원신청(임시창구)에서 민원을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국민신문고 중단 장기화로 인한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접수창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