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패션·뷰티 종합 홍보대행사 리포트팩토리(Report Factory)가 전략적 셀럽 섭외와 브랜드 경험형 행사 기획을 통해 국내외 브랜드의 글로벌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리포트팩토리는 최근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전 과정에 걸친 PR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여성복 브랜드 ‘베이델리’의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행사와 엔믹스(NMIXX) 규진의 앰버서더 발탁 프로젝트를 총괄해 브랜드의 글로벌 확산 전략을 이끌었다. 셀럽 섭외부터 온·오프라인 홍보 전략 수립까지 담당했으며, 브랜드 정체성과 방향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앞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세라매스’의 플래그십 오프닝 파티에서는 주요 매거진과 온라인 매체를 직접 섭외해 다양한 미디어 노출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산과 시장 내 입지 강화를 동시에 달성했다.
2023년에는 뷰티 브랜드 ‘톡스앤필’ 성수 팝업스토어를 ‘GO BACK TO SCHOOL’ 콘셉트로 기획해 교실, 사물함 등 학창 시절을 연상시키는 체험형 공간을 구성했다. 현장에는 셀럽과 인플루언서의 자발적 참여가 이어졌고, SNS 확산으로 ‘젊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리포트팩토리는 셀럽 앰버서더 전략, 체험형 공간 행사, 미디어 확산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브랜드 스토리를 살아 움직이게 하는 PR 구조를 설계하고 있다. 패션과 뷰티를 넘어 라이프스타일까지 확장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기획력과 실행력을 입증하며 업계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리포트팩토리 관계자는 “브랜딩은 일회성 노출이 아닌, 브랜드의 철학을 소비자가 체험으로 느끼게 하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브랜드의 감성과 스토리가 세계 시장에서 공감받을 수 있도록 전략적 PR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