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신촌 유온느의원이 듀얼 히알루론산(HA) 성분을 기반으로 한 바이오 스티뮬레이터 ‘힐로웨이브(HILO WAVE) 콜라겐 주사’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유온느의원은 이번 도입을 통해 피부 속건조, 탄력 저하, 중안면부 볼륨 부족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가진 환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힐로웨이브는 저분자와 고분자 히알루론산을 함께 배합한 바이오 스티뮬레이터로, 피부 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해 피부 자생력을 높이는 원리로 작용한다. 저분자 히알루론산은 피부 깊숙한 층의 수분을 공급하고, 고분자 히알루론산은 안정적인 볼륨과 탄력 개선을 돕는다. 이를 통해 피부 수분감과 밀도, 탄력의 동시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시술 부위는 광대, 앞볼, 팔자, 옆볼, 눈밑 등으로 다양하며, 개인별 피부 상태에 따라 시술이 가능하다. 의원은 시술 전 피부 진단을 통해 주입층과 용량을 세밀히 조절해 환자별 최적의 결과를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힐로웨이브는 일반 히알루론산 필러와 달리 자연스러운 볼륨 형성과 장시간 수분 유지, 피부 장벽 강화 등 복합적인 개선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물감이나 부자연스러움이 적고 회복 기간이 짧다는 점도 특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4등급 의료기기로 허가된 제품으로, 안전성이 검증된 점도 강조됐다.
유온느의원 문성민 원장은 “힐로웨이브는 자연스러운 볼륨과 촉촉한 수분감, 장기적인 콜라겐 생성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복합 기능성 바이오 스티뮬레이터”라며 “이물감이나 결절, 염증 걱정 없이 건강한 피부 회복을 원하는 환자에게 적합하다”고 밝혔다.
문 원장은 이어 “환자별 피부 상태를 세밀히 진단해 안전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결과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