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이용학 기자] TV 속에 자주 접하는 연예인들의 날씬한 몸매는 많은 사람들의 워너비다. 이들의 몸매관리나 외모 비결을 따라 하려는 일반인들도 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체형관리는 생각만큼 쉽지 않다.
특히나 시간적 여유가 적은 직장인들의 경우 운동이나 식단관리를 통해 꾸준히 유지하기 어려워, 의학적인 도움을 고려해 개선할 수 있다.
흔히 의학적 체형 개선이라 하면 ‘지방흡입수술’을 떠오르기 쉽다. 지방흡입수술은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수술이라는 점에서 부담을 느끼는 이들도 많다. 이럴때 수술보다 비교적 부담이 적은 지방추출주사 룩팻을 대안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는 특수 캐뉼라 2MM초소형을 통해 지방을 직접 추출하는 비수술적 시술이다. 팔안쪽, 팔바깥쪽, 러브핸들, 윗배, 아랫배, 허벅지 안쪽, 바깥쪽 등 특정 부위의 군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체형 라인을 정리하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시술 시간은 약 10분 내외로 짧은 편이며, 국소마취로도 진행이 가능해 마취에 대한 부담이 적다.
또한 시술 직후 기본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르며, 별도의 휴가를 내지 않아도 시술을 받을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비용 부담도 비교적 낮은 편으로 시술 접근성이 높은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세이예스의원 오일영 원장은 17일 본지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짧은 시간 대비 만족도 높은 효과로 인해 지방추출주사 룩팻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다”며 “룩팻은 다양한 부위에 적용 가능하지만 개인의 체형이나 지방분포, 피부탄력 등을 고려했을때 지방흡입이 더 적합한 경우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술 전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