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전라북도 김제시에 위치한 복합형 테마파크 ‘쿰다스파랜드’가 리모델링을 마치고 가오픈 기간을 성공적으로 마친 뒤 오는 5월 1일 정식 개장한다고 25일 밝혔다.
4000평 규모의 쿰다스파랜드는 워터파크와 온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물놀이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김제 온천지구 지하 639m에서 끌어올린 천연 알칼리성 온천수를 사용해 피부 미용과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라는 점이 큰 강점이다.
지난 1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가오픈 기간 동안 방문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운영 시스템을 세밀하게 조정했으며, 정식 개장과 함께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쿰다스파랜드는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현대적이고 첨단 시설을 갖춘 공간으로, 지하 1층에는 온천탕과 건식 사우나가, 1층에는 푸드코트, 카페, 마트 등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2층 대형 실내 워터파크에는 워터슬라이드, 워터롤러, 투명 카약, 에어 바이킹, 패달 보트 등 다양한 놀이 기구와 체험형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특히 여름 성수기인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는 운영 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해 무더운 여름밤에도 쾌적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쿰다스파랜드 관계자는 “자연과 힐링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지역 주민뿐 아니라 관광객에게도 사랑받는 특별한 장소가 될 것”이라며 “연중 실내 중심 구조로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정보는 쿰다스파랜드 네이버 플레이스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