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이용학 기자] 의료기기 전문 개발 및 제조업체 (주)휴메디컬이 혁신적인 기술력을 집약한 신제품, 가정용 하이푸(HIFU, 고강도 집속 초음파) 기기 '펜써마(Pentherma)'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펜써마’는 초경량·초소형 설계를 통해 고가의 클리닉 전용 하이푸 시장에서 가정용 시장으로 기술의 대중화를 실현하고자 하는 (주)휴메디컬의 의지가 반영된 제품이다.
특히 ‘펜써마’는 기존 가정용 하이푸 기기의 무게와 부피에 대한 부담을 혁신적으로 줄였다. 볼펜처럼 한 손에 쥘 수 있는 크기와 무게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동시에, 하이푸의 핵심 기술인 정밀 초음파 집속 성능은 그대로 유지해, 소비자들이 가정에서도 손쉽고 안전하게 전문적인 수준의 피부 관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하이푸 기술은 주로 피부 리프팅 및 타이트닝을 위해 사용되며, 그동안 높은 가격대와 전문적인 시술 환경의 필요성으로 인해 일반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영역이다. (주)휴메디컬은 '펜써마' 개발을 통해 이러한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더 많은 사용자가 합리적인 조건으로 첨단 하이푸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
(주)휴메디컬 관계자는 “'펜써마'는 출시 전부터 제품의 혁신성과 사용 편의성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가 높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초경량·초소형 하이푸 기기에 대한 기대감이 뜨겁게 형성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펜써마'는 고가의 하이푸 시장에서 기술력과 사용자 편의성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한 오랜 연구와 개발의 결실이다. 초경량, 초소형 설계를 통해 가정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으로, 현재 시장에서 긍정적인 초기 반응을 얻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 앞으로도 (주)휴메디컬은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홈케어 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