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최근 신동엽, 손태영&권상우 부부, 백지영 등 연예인들의 유튜브 채널에 소개돼 화제인 그룬플러스와 국내 최초 AI 쇼호스트로 독보적 MZ 감성을 일으키고 있는 가상인간 '루시'의 만남이 화제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의 가상인간 루시는 지난 11월 29일 목요일 저녁 그룬플러스 샴푸 500ml, 그룬플러스 헤어토닉 100ml, 그룬플러스 헤어에센스 100ml 3가지 품목과 세트를 선보였다.
특히 최근 추워진 날씨로 모발, 두피가 건조해지는 상황에 맞춰 루시의 모발 고민을 함께 나누며, 그룬플러스 제품들의 성분의 진정성과 탈모완화 두피케어 임상결과에 대해 게임 등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진행되었다.
관심은 매우 뜨거웠다. 시작과 동시에 10만명 이상이 지켜보며, 루시의 팬들까지 참여해 1시간만에 30만 명이 시청하는 등 이목을 끌어 탈모샴푸에 대한 관심을 증명했다.
그룬플러스를 운영하는 (주)스페이스그룬 유회택 대표는 "많은 시청자수와 더불어 판매결과도 긍정적이라, 탈모샴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가장 자연적인 것이 가장 과학적인 것이라는 평소의 제품철학을 담아낸 그룬플러스의 탈모케어를 이끌고 있는 테라피 샴푸 500ml는 최근 신동엽의 <짠한형>, 손태영의 <미세스 뉴저지> 등에도 나오며 모근을 꽉 잡아주는 헤어토닉, 손태영 샴푸 등으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미 미국 아마존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MZ 패션 매니아들 사이에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유튜버로 유명한 아뜰리에 메종철의 헤어 관리 필수템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반응이 뜨거워지고 있다.
브랜드 측은 “여기에 신제품까지 더해지면서 기존 아마존 1위 국내 탈모샴푸에서 좀 더 넓은 대중 인지도를 통해 기존 입소문 브랜드에서 좀 더 대중적인 브랜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제품은 탈모 완화 성분과 두피 활성 성분 등을 샴푸 하나에 고농축으로 담아냈다. 글루타티온과 하이드로퀴논 등이 함유된 오디나무와 건조한 모발 케어에 효과적인 자작나무, 모근에 영양과 탄력을 주는 측백나무 등 자연 유래 기능성 원료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