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안면거상술, 효과 높이기 위한 방법은?

2024.03.14 11:28:04

 

얼굴 피부 처짐은 누구든 신경 쓸 수밖에 없는 문제이다. 성장이 완료된 후 노화가 진행되면 자연히 피부 속 콜라겐 등의 성분이 감소하기 마련이고,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피부 조직이 점차 처지고 주름이 많아지게 된다.

 

평소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일상생활이 불규칙적이고, 피부 관리를 꼼꼼히 하지 않는다면 더더욱 상태가 악화될 수 있다. 노화가 시작될 때부터 관리하지 않은 경우 중년이 돼서 팔자주름이 너무 깊어지거나, 볼살이 처져 인상이 좋지 않게 보이기도 하는데 이러한 경우 수술적 요법으로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수술 방법 중 대표적인 것이 안면거상술이다. 안면거상술은 노화로 인해 탄력을 크게 잃고, 심하게 처지고 깊어진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다. 피부 조직 자체를 박리해 위로 당겨 올려준 뒤 고정시키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난이도가 높아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현재 피부 조직 상태를 살펴봐야 한다. 노화가 진행된 정도나 피부 특성을 고려해야 하며, 눈 주변이나 볼살, 턱살 등이 처진 정도, 주름이 깊은 정도 등을 모두 분석한 후 자연스럽게 끌어올리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때 SMAS층도 함께 당겨 올려주는 게 중요하다. 보통 표피와 진피, 근육층까지 생각하지만 노화의 주범이 되는 SMAS층을 같이 당겨 올리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유지인대까지 박리한 뒤 피부조직과 SMAS층까지 모두 끌어올려주고, 단단하게 고정시키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

 

만약 수술적인 요법 자체가 부담된다면 미니거상술을 선택해도 좋다. 미니거상술은 귓볼 주변만 작게 절개해 흉터 부담이 적고, 빠른 시간 내에 수술이 마무리된다. 또한 사후관리 기간도 길지 않아 바쁜 일상 속에서 진행하기에 적합하다. 다만 피부 상태에 따라 안면거상술을 진행해야 할 수 있으므로, 숙련의와 상의한 후 결정해야 하겠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

강병수 원장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