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이용학 기자] 한국문학예술원은 건강한 노화를 위한 건강 실용서 ‘늙지 않는 사람들의 비밀–슈퍼에이저 사용설명서’를 출간했다.
이 책은 운동·식단·마음가짐이라는 세 가지 실천 방안을 중심으로, 나이 들어도 활기차게 살아가는 이른바 ‘슈퍼 에이저(Super Ager)’들의 실천 사례를 정리했다. 연예인 엄정화, 김혜수, 이승환 등의 자기관리법은 물론, 식단 개선으로 암을 극복하거나 체중 감량에 성공한 일반인, 긍정적 태도로 활력을 유지하는 고령자들의 이야기가 생생하게 담겼다.
특히 지중해식 식단, 하루 30분 걷기, 긍정적 사고방식 등 누구나 실천 가능한 습관 중심으로 구성된 점이 눈길을 끈다.
저자인 강이석·이주영 작가는 현직 언론인으로 활동하며, 수많은 독자와의 소통과 취재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한 장수를 위한 실천 지침을 집필에 담았다. 이번 출간은 한국문학예술원 임원으로서의 활동 연장선이기도 하다.
출판사 관계자는 “이 책은 주부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슈퍼에이저들의 건강 비법을 담은 생활 실용서”라며, “앞으로도 ‘e줌마 시리즈’로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문학예술원은 문학과 나눔을 실천하는 비영리 단체로, 따뜻한 글로 삶의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한편, 해당 도서는 교보문고, 예스24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