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이용학 기자] 콜라겐은 피부를 지탱하는 기둥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 어린 아이들의 피부가 탄력 있고 탱탱하게 느껴지는 이유도 바로 이 콜라겐 덕분이다. 그러나 콜라겐은 영원히 유지되지 않으며, 20대 중반부터는 매년 약 1%씩 감소하게 된다. 따라서 피부 노화를 늦추기 위해서는 콜라겐 소실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콜라겐을 다시 재생시키기 위한 방법으로는기능성 화장품을 바르거나 식품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그러나 이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분자 크기가 세포막의 틈보다 커서 진피층까지 흡수될 확률이 낮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만으로는 충분한 효과를 보기 어렵다. 이에 따라 콜라겐 재생에 도움이 되는 울쎄라 리프팅과 같은 시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울쎄라는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표면 아래에 전달해 미세한 열 응고점을 발생시킨다. 이를 통해 섬유근막의 수축을 유도하고, 섬유아세포를 활성화해 콜라겐의 합성을 자극한다. 이를 통해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특히, 피부 노화로 인해 줄어든 콜라겐을 재생시키고 피부 수축을 일으켜 처진 부위의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청담아티젠 윤승환 원장은 본지와의 서면인터뷰에서 “울쎄라는 피부의 탄력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대표적인 리프팅 시술 중 하나이다. 하지만 충분한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시술 시 개개인의 타고난 골격, 노화의 진행방향, 피부의 두께 등을 파악해 적절한 샷 수를 정확한 타겟층으로 시술해야 한다. 따라서 극대화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장비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받는 것이 중요한 시술이다”고 전했다.
노화가 이미 진행돼 늘어난 피부와 주름은 화장품 등 간단한 방법으로는 개선하기 어렵다.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면 적절한 리프팅 시술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콜라겐의 감소를 늦추고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자신의 피부 상태와 필요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와 상담해 최적의 솔루션을 찾는 것이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