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이용학 기자] 뱃살이 처지고 늘어나 스트레스를 받는 사례가 다반사다. 특히 윗배, 아랫배에 지방이 쌓이거나 피부가 늘어져 복부성형을 고려하는 사례가 많다.
복부 처짐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체중이 증가했다가 감소했다가 반복되는 요요현상이며, 그로인해 지방 축적의 모양에 변화가 생긴다. 피부와 근막을 이어주는 유지인대가 늘어남이 복부 피부의 처짐으로 발전할 수 있고, 이는 체중이 많을수록 피하지방의 무게가 더해짐에 따라 심해지게 된다. 그 중에서도 내장지방이 많아질 경우는 복합형으로 치료가 복잡해진다.
이와 더불어 복부 근육 약화도 중요한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복직근, 내복사근이 약해지면 복부를 탄탄하게 지지하지 못해 배가 처지거나 늘어지기 쉽다. 이러한 문제는 나이가 들면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기 마련이다. 여성의 경우 폐경 이후 호르몬 변화로 인해 복부지방이 더 쉽게 축적될 수 있다.
잘못된 자세와 운동 부족 또한 복부 처짐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다. 평소에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않거나 복부 근육을 적절히 사용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며 복부가 앞으로 처질 수 있다. 더불어 규칙적인 운동이 부족하면 복부 근육이 약해져 이러한 문제가 더욱 심화될 수 있다.
이처럼 처지고 늘어진 복부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복부성형을 고려한다. 복부성형은 윗배와 아랫배를 포함한 전체 복부의 처짐과 늘어짐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거상성형이 효과적인데 이는 피부와 지방을 동시에 제거해 복부를 평평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 수술이다.
복부거상성형은 주로 지방흡입과 함께 이뤄진다. 먼저 듀얼 지방흡입을 통해 중간 지방층과 깊은지방층에서 대용량의 지방을 걷어낸 후 미세 지방흡입으로 잔여 얕은 지방을 제거한다. 이 과정에서 지방을 최대한 제거해 보다 근본적인 변화를 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체형과 라인에 맞게 디자인한 후 거상성형을 진행한다. 특히 일반적인 직선 절개가 아닌 체형에 맞춘 곡선 절개를 통해 흉터를 최소화하고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이 핵심이다.
김현승 모델라인의원 원장은 본지와의 서면인터뷰에서 "상기해야 할 점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선택해 개개인 체형에 맞는 라인을 교정해 최상의 결과를 이뤄야 한다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단순히 처진 복부를 개선하는 것을 넘어 전체적인 체형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