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박민수 기자] 순수본의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이 배앓이 걱정 없이 음용할 수 있는 ‘유산균 사균체 푸푸 푸룬주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유산균 사균체 푸푸 푸룬주스’는 100% 유기농 푸룬과 사과의 풍부한 식이섬유에 50억 마리(1포 80ml 기준)의 식물성 유산균 사균체(포스트바이오틱스)를 더한 제품이다. 제품에 함유된 유산균은 면역 증강용 조성물로 특허 인증을 받았으며, 서양인보다 장의 길이가 긴 한국인에게 맞게 장내 생존력 및 정착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제품은 별도의 배변 유도 첨가물 없이 식이섬유와 식물성 유산균만으로 배앓이에 대한 우려 없이 쾌변을 유도한다”며 “특히, 모유에서 이유식으로 식단이 바뀌는 시기에 흔히 겪는 ‘영유아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유산균 사균체 푸푸 푸룬주스는 푸룬이 가진 특유의 쌉싸름하고 새콤한 맛을 사과의 달콤함이 부드럽게 잡아주어, 유기농 성분만으로 아이들도 푸룬 특유의 맛에 대한 거부감 없이 맛있게 음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제품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 인증 시설에서 생산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설탕·색소·의약성분·합성착향료·합성감미료 등 화학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부여하는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도 획득했다.
아이들의 안전한 음용과 편의성도 고려했다. 실온 보관이 가능한 1팩 80ml의 적절한 용량으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를 적용해 음용은 물론 휴대 및 보관도 용이하다.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꼭 쥐고 마실 수 있어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유산균 사균체 푸푸 푸룬주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성에 따라 최대 52%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제품을 무료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제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작성하면 더블 포인트를 지급한다.
베이비본죽 관계자는 “베이비본죽이 새롭게 선보이는 ‘유산균 사균체 푸푸 푸룬주스’는 50억 마리 식물성 유산균과 유기농 원료로 아이들의 장 건강은 물론 입맛까지도 사로잡은 제품”이라며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건강하고 맛있는 주스를 즐기며 행복을 나누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베이비본죽은 2024년, 올 한 해 100% 유기농 국산 보리에 천연 허브 추출물을 첨가한 ‘유기농 보리보리차’와 기름에 튀기지 않은 유기농 쌀과자 ‘롱떡뻥’ 등을 선보이고 있다. 베이비본죽은 성장기 영유아들도 부담 없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음료와 간식들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