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이용학 기자] 마르디 메크르디가 배우 김고은과 함께한 2025 가을·겨울 시즌 ‘에센셜(ESSENTIAL)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포근한 니트를 중심으로 벨벳 소재의 메리제인 플랫 슈즈, 울 자켓, 실크 반다나, 로고 포인트 삭스 등으로 구성됐다. 브랜드 측은 “가을 특유의 감성을 부드럽게 풀어냈다”고 설명했다.
라쿤 혼방 니트는 라운드넥과 V넥, 가디건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이며, 브라운·그레이 등 기본 컬러부터 레몬 옐로우·민트·레드 오렌지 등 포인트 컬러까지 폭넓게 구성됐다. 가슴 상단에는 플라워마르디 자수가 새겨져 브랜드의 시그니처 감성을 담았다.
또한 캐시미어가 혼합된 크루넥과 V넥 니트는 부드러운 터치감과 고급스러운 무드가 특징이며, 여유 있는 핏의 울 자켓과 롱 코트는 간결한 실루엣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대표 아이템인 ‘메리제인 플랫 로즈’는 이번 시즌 벨벳 소재로 새롭게 출시됐다. 볼륨감 있는 장미 장식이 특징으로, 와인·딥블루·네이비 등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돼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공개된 화보 속 김고은은 니트와 벨벳 슈즈를 매치해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가을 스타일을 선보였다. 브랜드 측은 “김고은의 우아한 무드가 마르디 메크르디의 클래식한 감성과 조화를 이뤘다”고 전했다.
이번 에센셜 컬렉션은 마르디 메크르디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10%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